본문 바로가기

Work/엑셀 & 사무

[엑셀] 행열 전체 한번에 옮기기

사용목적 및 필요순간

 

엑셀작업 중 한 행이나 한 열 전체를 옮겨 순서를 재배치하고 싶은 경우

 

[예시]

이미 작성된 데이터에서, 순번 3을 순번 1의 위치로 옮기고 싶을때 사용

 

행&열 전체를 한번에 옮기는 방법

 

1. 옮기고 싶은 행 or 열 전체 선택

 

2. 선택한 행 or 열의 박스에 커서를 가져가면, +모양으로 커서가 변경

 

3. +모양의 커서 상태에서 Shift를 누르고 원하는 행 or 열로 이동

 

[사용방법 & 영상설명]

 

참고사항

 

이동시킨 행 or 열의 각 셀에 연결된 수식은 모두 자동으로 변경된 셀로 따라 감

 

여러 행 or 열을 다중선택하여 한번에 이동 가능